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14 17:03:40
  • 수정 2016-09-19 19:07:50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는 추석맞이 안전 캠페인을 안성 및 공도 버스터미널에서 실시했다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0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UCC 작품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이 학교나 가정 등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위험요소를 발굴, 스스로 기자나 아나운서가 되어 해결방안을 동영상으로 제시해 안전사고 감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을 영상물로 제작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0월 7일까지이며, 제출 방법은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작한 영상물을 우편 또는 인편으로 소방서에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 중 창의성, 작품성, 완성도, 위험개선도가 우수한 5팀에 대해서는 시상이 이루어지며, 최우수 1개 팀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함께 전국대회 출전권이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소방서 예방교육훈련팀(☎678-43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안성소방서는 안전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화재예방대책 일환으로 다중이용시설 비상구 폐쇄·훼손 등 위법행위 사전계도,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무 홍보를 위해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버스터미널 일대에서 실시했으며 소‧소‧심 운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특히 지난 5년 동안 유예기간을 거쳐 내년 2월 4일부터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를 위해 터미널을 찾은 시민들에게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전단지를 전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35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