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전문기자협회 ‘제7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 개최 - 언론부문 올해의 기자상 안성출신 경인종합일보 배명효 국장 수상
  • 기사등록 2016-09-05 12:03:13
기사수정



사단법인 한국전문기자협회(회장 김창석)는 2016년 9월 2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협회 창립 21주년을 맞아 ‘제7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한국전문기자협회는 각 분야 전문인을 선정하기 위해 공적 조서와 공약 이행 언론보도내용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심의위원회(이종석 심의위원장)를 구성하여 공모·평가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각 기관 단체장과 언론인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제7회 한국전문인 대상 수상자는 혁신성, 참신성, 공약실현 가능성 등 3개 분야 25개 세부지표에 따라 환산해 평가가 이뤄진 가운데 21명의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김창석 한국전문기자협회 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7회 한국전문인대상을 수상하신 정치·의정·행정을 비롯해 각 분야에 불철주야 묵묵히 책무를 다하고 계심을 진심으로 감사하며, 협회가 이제 21살 한참 젊은 청년이 됐다."라며, "특히 협회는 21세기 대한민국을 새롭게 이끌고자 2016년 미디어 신산업 전진을 향해 더 높고, 더 깊고, 더 넓은 비전을 목표로 힘차게 전진하는 공익언론기관으로써 발전할 것을 약속한다. 언제나 초심을 일치 않고 항상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더 넓은 세계를 향해 개척한다는 자세로 맡은 바 책무를 다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이종석 심의위원장(오산대학교 신발산업과 교수)은 심사경과 보고를 통해 “올해 수상자분들의 선정기준은 큰 직위보다는 각자의 직무에서 큰일을 해오시고 탁월한 업적을 남기시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전문인을 선정하는데 주안점을 두었고 또한, 심의위원회는 철저한 심사와 공적 내용을 중심으로, 사실 검증을 통해 심의한 결과 각 전문분야에 해당하는 수상자분들을 확정하여 발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7회 한국전문인 대상 수상자로는 정치부문 홍문종 국회의원(새누리당 의정부시을), 의정부문(광역)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 의정부문(기초)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장, 동두천시의회 장영미 의장, 행정부문(광역)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 공공혁신부문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 행정부문(기초) 정읍시 김생기 시장, 진안군 이항로 진안군수, 우수행정부문 인천광역시 중구청 홍보체육진흥실 나광호 실장, 언론부문 올해의 기자상 경인종합일보 배명효 국장, 미디어투데이 안상일 국장, 교육부문 서원뷰티코칭교육개발원 김현남 원장, 문화부문 문화예술경영부문 의정부예술의전당 박형식 사장, 대중가요부문 가수 임주리, 무용부문 그린나래무용단 강한솔 대표, 법률부문 법무법인 법승 이승우 변호사, 금융부문 새오산신용협동조합 임완식 이사장, 전문기업부문 은성화학(주) 이경순 대표, 관광진흥부문 현대해양레저(주) 김진만 대표, 특허부문 만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성낙훈 대표, 전통식품부문 부귀농협마이산김치 정종옥 대표 등 18개 부문 21명이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34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