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12 11:58:02
기사수정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5세 ~ 7세 아동을 대상으로 “꿈나무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꿈나무 건강체험관은 어린시절 형성된 식생활 및 운동습관이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올바른 생활습관을 습득할 수 있도록 건강테마로 체험위주의 차별화된 교육 기회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운영내용은 깨끗한 방, 엄마의 방, 키크는 방, 위험한 방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집단 또는 개별그룹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놀이형식의 체험형 보건교육을 상반기 109회 실시 한 상태이다. 


특히 상반기 참석한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결과를 보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만족도는 98.1%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흥미있는 주제로는 나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엄마의 방”, 깨끗한방의 손씻기, 키크는방의 영양교육, 잇솔질교육 순으로 응답하였고, 어린이 건강생활습관의 문제점으로는 편식이라고 73명의 교사가 응답하였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영양관리를 포함한 건강생활실천교육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이 건강습관을 갖을 수 있도록 하여 우리시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신청은 연중 실시하며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사전예약을 통해 1일 2회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시30분에 운영하고, 개인이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5인 그룹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꿈나무 건강체험”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는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보건관리팀(☎ 678 - 6801 ~ 2)으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33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