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28 11:06:08
기사수정



경기도 어린이 상상놀이터 협의회는 오는 8월 20일까지 ‘경기도형 어린이 상상놀이터’의 명칭을 공모한다.


‘경기도형 어린이 상상놀이터’란 별도의 이름 없이 획일적인 시설물 위주였던 기존 놀이터에 혁신을 가미해 아이들이 흥미는 물론, 상상력을 증대할 수 있는 놀이시설을 만들기 위해 제시된 개념이다.


지난 4월 30일 출범한 ‘경기도 어린이 상상놀이터 협의회’는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씨 등 어린이 심리, 놀이 분야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5월 순천에서 열린 ‘어린이놀이터 국제심포지움’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활동중이며, 올해 말까지 경기도의 특색을 살린 ‘경기도형 어린이 상상놀이터’에 대한 방향과 개략적인 스케치를 만들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형 어린이놀이터의 색깔을 살린 브랜드 구축을 위한 것으로, 주제는 기존 어린이 놀이터의 패러다임을 뒤집을 수 있는 명칭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오는 8월 20일까지 경기도 아이디어 나눔 카페인 ‘트위그’(www.twig-g.com)를 통해 ▲상상놀이터의 명칭 ▲응모 명칭에 대한 의미(이유)를 제안하면 된다. 트위그에 회원 가입하면 지역, 연령 상관없이 응모할 수 있다.


경기도 어린이 상상놀이터 협의회는 제안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상 2명, 입선 5명, 홍보상 2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중 트위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10만원 상당 상품권 ▲입선 5만원 상당 상품권 ▲홍보상 1만원 상당 상품권을 각각 수여한다. 


신광선 도 공원녹지과장은 “지금은 기존의 획일적인 어린이 놀이시설에서 어린이들이 흥미와 상상력을 증대하는 놀이시설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어린이 놀이터에 대한 도민의 생각과 의견을 지속적으로 공원행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원녹지과(031-8008-54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32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