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06 11:22:25
기사수정


▲ 경기남부보훈지청 정문


경기남부보훈지청은 오는 7월 11일 안성시민회관에서 고령 보훈가족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복지 활성화를 위해 ‘보훈가족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남부보훈지청에서 주최․주관하고 안성시와 전몰군경유족회 안성시지회가 후원하며, 경기도에서는 수원, 용인, 하남, 성남에 이어 5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찾아가는 복지한마당은 한국SNS연합회 등 재능기부 기관과 복지협의회를 구성해 원거리 보훈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날 행사는 한국 SNS연합회의 ‘사랑의 짜장차’ 운영, 국가유공자가 주축이 된 ‘보훈승리음악단’의 색소폰 특별공연, 경기도간호조무사회 등이 참여한 혈압당뇨체크, 수지침 서비스, 쑥뜸 등 의료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안성시립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 공연이 진행될 예정인데 남사당놀이가 그동안 국내·외 많은 공연과 상설공연 등 왕성한 활동과 명성이 있던 반면 상대적으로 지역 내 공연은 쉽게 접할 수 없어 이번 행사를 통해 보훈가족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공연문화로 자리 잡게 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경기남부보훈지청에서 지역을 순회하며 실시하는 찾아가는 복지한마당 행사를 통해 관내 보훈가족들이 힘을 얻고 건강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30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