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9 13:41:00
기사수정


▲ ‘경기도 축산식품산업 육성 및 발전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미래농업연구회(회장 한이석)는 28일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2016년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경기도 축산식품산업 육성 및 발전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한이석(새누리당, 안성2) 의원, 염동식(새누리당, 평택3) 의원, 원욱희(새누리당, 여주1) 의원, 천동현(새누리당, 안성1) 의원, 오구환(새누리당, 가평) 의원, 원대식(새누리당, 양주1)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자인 미래사회발전연구원 고경철 박사의 상세한 용역수행계획 설명에 이어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미래농업연구회는 정책연구용역을 통해 정부정책에 발맞추어 가축 생산-운송-도축단계의 전 과정에 동물복지를 적용한 동물복지축산물 생산시스템 체계를 경기도 내에 확립하고 전국 동물복지 축산업을 선도하고, 보다 더 건강한 축산 먹거리를 경기도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내 동물복지농장에서 생산된 축산물을 경기도의 방식으로 운송 및 도축하여 생산한 축산물에 대하여 W-마크(가칭:경기도 동물복지축산물인증 표시)를 표시하여 판매하고자 미래사회발전연구원과 용역계약을 체결하여 올해 11월 중순까지 연구 과제를 추진한다.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미래농업연구회 위원들은 “동물복지축산물 표시제도는 경기도 축산물이 타 시·도 생산품보다 우월적 판매를 촉진할 수 있도록 동물복지축산물에 대한 경기도민의 구매의향과 축산농가 및 운송 및 도축업계의 생산 의욕 등을 철저히 조사하여 연구내용에 포함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30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