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3 14:15:46
기사수정


안성시는 지난 22일 국립 한경대학교에서 장영근 부시장을 비롯한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득환), 도·시의원 및 지역인사, 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육아나눔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이번에 문을 여는 경기육아나눔터는 경기도와 안성시의 지원으로 한경대학교 내 기존 꿈나무안심학교 공간(129.6㎡)을 리모델링하여 시설공사를 마치고, 안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위탁하여 운영하게 된다.


‘경기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이 모여 육아경험과 정보를 소통하고 자녀들이 장난감과 도서를 이용하면서 이웃 간 자녀돌봄 품앗이를 할 수 있는 주민자치적 놀이공간으로, 영유아 놀이프로그램 및 체험활동, 예·체능 재능기부를 통한 학습품앗이 그룹활동 등을 지원한다. 



이용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장영근 부시장은 “각 가정과 개인에게만 맡겨져 있는 육아문제를 지역사회 안에서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내 아이’를  ‘우리 아이’로 함께 키우는 경기공동육아나눔터는 아이들을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시키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아파트 유휴공간 및 주민센터 등 지역주민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안전한 공간에 경기육아나눔터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9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