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0 10:34:58
기사수정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는 오는 21일 죽산면 장능리 하장마을에서 안성시장, 시의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 장수마을 지정 현판식 및 건강100세 장수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100세 장수시대를 맞이하여 건강하고 모범적인 장수마을을 선정하여 장수요인을 분석하고, 지역사회로 확산시켜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올해 건강 장수마을 4개소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건강 장수마을에는 스스로 관절관리 6주 교육, 고혈압 당뇨병 예방관리 2주 교육, 치매선별검사, 정신건강교육 등의 보건교육을 실시하여 건강도시 이미지 구축에 노력을 가하고 있다. 


죽산면 장능리 하장마을은 건강 장수마을 4개소 중 1호로 지정되어 현판식을 가지며, 현판식 후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100세 장수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장수버스에는 혈관의 노후도를 측정할 수 있는 동맥경화측정기, 골밀도 검사기, 인바디 검사기 등 다양한 장비들이 갖추어져 있고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등 6명의 의료진이 구성되어 건강측정과 검사를 토대로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건강 장수마을 4개소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내년에도 건강 장수마을을 확대할 예정이며, 자연 친화적인 살기 좋은 장수마을을 계속적으로 발굴하여 우리시를 대내외에 홍보하며 건강도시에 걸맞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9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