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17 15:53:21
기사수정

▲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백세인생 건강프로젝트 찾아가는 약초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상수)에서 지난 15일 가사1통 마을회관을 방문해 ‘백세인생 건강프로젝트 찾아가는 약초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16년도 특수시책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인 양영주 위원의 재능기부로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장수마을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약초 강의 강사인 양영주 위원은 안성한방약초연구회원 이자 산약초 민간요법 연구소 대표로 이번 강의


를 위해 수년전부터 약초 등을 재배하며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약초를 꾸준히 연구해 왔다. 또한 안성1동 청소년선도위원회 회장과 동본1통 통장을 맡아 오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 공직자, 가사1통, 가사2통 마을주민 등 50여명의 참여한 가운데 건강장수마을 만들기에 뜻을 같이 했다.


약초 강의는 익모초, 칡, 한련초, 쇠비름, 까마중, 창이자, 청미래 넝쿨, 어성초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약초의 복용법과 효능, 유의사항 등을 소개하고 천지인 지압법 등 건강강의로 진행되었다.


마을 주민들은 궁금한 약초에 대해 질문을 하고 메모도 하며 강의에 경청했으며 강의 전후에는 1동 대표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민요반에서 공연을 펼쳐 주민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함께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은 강의에서 소개한 약초차와 약초(어성초)를 마련해 제공하고 과일과 다과를 준비해 나눠 드리며 마을 주민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박상수 주민자치위원장은 “1동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모든 마을이 건강장수마을이 되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매월 마을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약초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9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