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14 11:05:34
기사수정


▲ ‘학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녹색장터’가 열리고 있다.


안성시(시장 황은성)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녹색장터’가 지난 2일에는 오전10~12시까지 일죽초등학교에서, 지난11일에는 오전10시30분~12시30분까지 백성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학교 강당과 운동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약 200명이 참여하였고, 학부모회는 김밥, 떡볶이, 국수, 파전 등 분식판매를, 학생들은 100여팀이 장똘뱅이로 참여하여 장난감, 책, 중고의류, 학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였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나만의 뱃지 만들기, 우드아트, 전통놀이체험, 비즈팔찌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그린리더와 함께하는 CO2줄이기의 교육관을 운영하여 행사를 더욱 의미있고 풍성하게 만들었다.


장돌뱅이로 참여한 학생은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고 나눠쓰는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다음에도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6월 1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대덕초 녹색장터’가 학생들과 학부모, 선생님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며, 학생들은 집에서 장난감, 책, 문구류 등을 손수 챙겨와 장똘뱅이로 참여할 계획이며, 나만의 패션페인팅, 뱃지만들기, 부엉이 방향제만들기, 그린리더와 함께하는 CO2줄이기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준비하여 참여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9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