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13 15:24:52
기사수정


▲ 현장에서 배우는 귀농교육.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 녹색농업대학(농업인대학) 귀농귀촌반 수강생은 지난 9일 안성시 관내에서 정착하여 생활하는 선배 귀농인 농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의 목적은 이론수업이나 전문농가들의 입장이 아닌 선배 귀농인들의 입장에서 귀농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해결방법, 노하우 등에 대하여 배우는 기회를 갖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다.


방문한 농가는 귀농귀촌반 기 수료생들로 부추, 상추 엽채류를 재배하는 홍경민 농가, 강승민 블루베리 재배농가, 유형근 표고버섯 농가, 김혜란 오이 재배농가를 방문했다.


귀농인들이 주로 선택하는 작목 위주로 농가를 선정하여 재배를 준비하며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선배 귀농인들은 후배 귀농인들이 자신과 같은 실수를 반복 하지 않도록 자신들의 경험을 아낌없이 전수하여 주었다.


수강생들은 강의실에서 벗어나 선배 귀농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좋은 귀농선배를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고 하였으며, 앞으로 이런 현장 중심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9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