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17 15:44:04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치매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치매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안성시노인복지관 및 파라밀노인복지센터 생활지원사 88명과 독거어르신 88명을 1:1로 매칭하여 520일부터 2개월간 주 1 8회기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치매예방법 및 치매관련 정보 등의 내용을 담은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으며, 각 회기 프로그램을 사전에 교육하여 생활지원사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주 내용으로 식물을 이용한 정서지원 기억력 및 현실인식 훈련 꾸미기와 같은 만들기 활동으로 인지자극 훈련과 함께 생활지원사가 치매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치매인식개선 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인지선별검사(K-CIST), 단축형 노인우울척도(SGDS-K), 주관적 기억감퇴평가(SMCQ) 등 사전사후검사와 만족도조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생활지원사와 함께하는 이번 치매예방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치매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앞으로도 치매고위험군인 홀몸 어르신들의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킬수 있도록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91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