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7 16:29:13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안성, 평택 지부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3일 오전 11시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안성, 평택 지부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3일 오전 11시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활한 취업 연계 및 양질의 일자리 제공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체결되었으며 안성시의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하여 2024년 안성시 고학력·고숙련 경력단절여성 Xp-ERP(공동주택회계)과정을 수료한 교육훈련생에게 현장실습 및 우선 취업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안성시와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구인수요 발생시 지역 내 인적 네트워크 협력 체계를 활용하여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기타 공동 관심 사업 및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해당과정은 공동주택관리사무소 회계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에게 취업교육을 진행했으며 1명은 조기취업, 17명은 수료했다. 교육내용은 관리소 회계, 직무소양교육, 관리비부과실습 등이다. 172시간 과정이며 선발된 인원 전체 수료했다. 시험은 427일에 진행했으며 16명 합격했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2025년 개소를 목표로 안성시비전센터를 현수동 일대에 건립하고 있으며,여성새일센터 취업기능을 강화하고, 경기도여성취업플랫폼 꿈마루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전용 전산교육실을 마련하고 취업동아리활동, 집단상담, 직업훈련, 경력단절예방사업, 기업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또한 여성취업플랫폼 꿈마루는 안성 관내 유일한여성취업지원 공간으로 공유오피스·회의실 대여, 창업자 교육(정부지원사업온라인마케팅판로개척세무교육), 창업컨설팅 등 여성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문의는 사회복지과 새일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031-686-1742)로 주기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90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