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3 15:44:31
기사수정

GPT 탑재 감성대화가 가능한 반려로봇 건강관리 서비스 

 

▲ 안성시보건소가 지난 26일 경기도가 주관한 ‘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안성시보건소가 지난 26일 경기도가 주관한 ‘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65세 이상 건강취약 독거어르신의 건강수준 향상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도내 보건소를 대상으로 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을 공모했다.

 

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은 AI건강관리 로봇을 활용하여 챗GPT 탑재 양방향 대화, 식사 및 복약관리, 정서적 지원 및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터치 및 음성 등 센서를 기반으로 응급상황시 119로 연결되어 AI-ICT 로봇을 활용한 효율적인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안성시는 만성질환 및 건강관리 행태 개선이 필요한 독거어르신에게 AI로봇을 제공하여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와 24시간 안전관리를 통해 어르신의 건강수준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방문간호사를 통해 대상자를 발굴하여 6월부터 사업을 개시할 예정으로, 관내 65세 이상 독거어르신 중 유사사업 수혜자가 아니면 AI 반려 로봇을 활용한 건강관리 참여가 가능하다.

 

김보라 시장은 “AI-ICT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가 많지만 AI로봇은 챗GPT 탑재 양방향 대화가 가능하여 어르신에게 말벗이 되고, 실시간 유튜브 시청, 가족이나 친구와 영상통화가 가능하여 외로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9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