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1 16:35:52
기사수정

 

▲ 지난 30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안성시장애인단체연합 주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지회장 김학노) 주관으로「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이 개최되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지난 30,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안성시장애인단체연합 주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지회장 김학노) 주관으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어울마당으로 약 1천여명의 장애인과 가족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특히 이번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맞춰 안성시 장애인 평생학습 박람회도 함께 진행되어 작품전시, 네일아트 등 15개 체험 부스 운영 등 예년보다 장애인의 날 행사가 더 풍성해졌다는 후문이다.

 

다만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중식 제공에 있어 준비한 식사량이 부족해서 아쉬움이 남았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김학노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가 진정한 선진 복지 사회라고 하면서 장애인의 이동권, 장애의 특성에 맞는 주거환경, 교육받을 권리, 편견 없이 능력에 맞는 일자리 등 장애인이 소외되지 않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장애인 이웃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달라고 했다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의 캐치프레이즈 더불어 사는 안성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모두 포함하고 있고 오늘날 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복지와 서비스가 제도화되어 실현되고 있다. 한가지 예로 장애인의 이동권과 관련하여 장애인들이 이동하기 편하면 어르신이나 모든 시민이 이동하기 편한 세상이 되는 것이라며, 앞으로 안성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모두 포함하는 더불어 사는 안성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9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