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30 14:37:53
기사수정

안성시 소재 디저트 관련 사업자 총 46건 접수 성황 

서류심사(현지실사 포함) 및 실물심사(맛 평가 포함)를 거쳐 최종 5개소 선정예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에서 식도락 여행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안성맞춤 디저트 공모전’이 관내 디저트 관련 사업자들의 응모 열풍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에서 식도락 여행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안성맞춤 디저트 공모전이 관내 디저트 관련 사업자들의 응모 열풍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다.

 

시에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안성을 대표하는 먹거리 관광기념품개발 지원을 통해 음식관광 자원 로컬화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318일부터 425일까지 접수를 실시한 결과 응모를 희망하는 사업자들의 문의가 끊임없이 지속되었으며, 최종 46건의 공모서류가 접수됐다. 아울러 응모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관련 서류가 접수되어 심사대상에서 아쉽게 제외되는 등 관내 사업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본 공모전에 선정될 경우 전문가 매칭 맞춤형 컨설팅과 상금(5개사 총 2,400만원) 지원은 물론, 시 차원의 지속적인 홍보와 각종 판매사업에 우선 지원한다는 혜택이 지역의 역량있는 사업자들의 신청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시는 향후 1차 서류심사(현장실사 포함)2배수(10개소)를 선발하고, 관련 전문가와 지역의 대학생이 함께하는 실물심사(맛 평가 포함)를 거쳐 최종 5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여행을 가서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맛보고,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간식을 사가는 것도 관광 활성화의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안성맞춤형 먹거리 상품을 만들어 지역관광+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9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