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29 16:31:30
기사수정

북한이탈청소년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프로그램 진행

 

▲ 2024년 4월 17일 한겨레중고등학교(이진희 교장)는 안성시(김보라 시장) 와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2024417일 한겨레중고등학교(이진희 교장)는 안성시(김보라 시장) 와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겨레중고등학교는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에 위치한 특성화중고등학교로 북한이탈청소년 및 북한이탈주민의 자녀를 교육하고 있으며 전액 국비 지원에, 전원 기숙사 생활을 통해 학생들의 남한사회 적응을 돕고 통일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겨레중고등학교의 중국출생 학생이 증가하여 독서교육을 통한 한국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구체적으로 추진할 사업으로 정보 취약계층 독서프로그램을 위한 공모사업, 찾아가는 책 읽어주기 활동, 안성시 도서관 견학 및 단체대출 등의 방안을 모색했다.

 

안성시에서는 책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독서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관 활동을 연계하고, 지속적으로 한겨레중고등학교와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겨레중고등학교 이진희 교장은 한국어 교육을 통해 한국어가 서툰 우리 학생들에게 도서관에서의 독서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책 읽기와 학습 능력 향상, 독서를 통한 한국 사회의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8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