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8 15:41:54
기사수정

 

▲ 안성 양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다가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 공연을 관람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 양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다가오는 4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 공연을 관람했다.

 

올해로 44번째인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즐거운 풍선 쇼와 함께 장애 인식개선 복화술 인형극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진초 병설 유치원 유아들은 친구야! 같이 놀자공연을 통해 장애 감수성을 키웠으며, 사전활동으로 서로 생김새와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를 주제로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이종문 원장은 "이 교육이 유아들의 장애 감수성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추후 장애 공감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지속하여 아이들이 다름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양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사후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다름을 존중하고 인정하는 미래지향적 가치관을 키우고 함께 놀이하는 통합교육 및 장애인식개선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7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