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5 15:30:11
기사수정

 

▲ 유만곤 새마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새마을회(회장 유만곤), 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회장 권영태) 안성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춘화)412일 새마을지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운동! 3R자원재활용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폐기물 감량(Reduce) 2024 그린안성만들기 새마을대청소 발대식을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하였다.

 

지역 내 오염지역의 오염원을 깨끗하게 정비하고, 자연환경을 지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안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그린안성만들기 새마을대청소 발대식은 안성시새마을회가 주관하고 관내 15개 읍··동 새마을지도자들과 행정기관 등이 참여해 범시민운동으로 추진하는 새마을회의 사업으로 주변에 널려있는 폐비닐, 재활용품을 수거해 자원모으기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명운동 실천을 통하여 선진시민의식을 고취시키며 재활용품으로 모은 수익금은 이웃사랑 실천 운동을 통한 지역사회 환원 사업으로 전개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장, 박명수 경기도의회의원, 이관실, 정천식, 한윤희 안성시의원, 김형수 NH농협 안성시지부장, 각 읍면동장 및 조합장, 새마을지도자 400여명이 참여했으며, 안성 전역에서 수거된 폐품과 재활용품을 실은 차량 80여대가 이곳에 운집해 장관을 이뤘다.

 

유만곤 새마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각 지역에서 열심히 봉사하시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으며 새마을이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생명운동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새마을회는 결의문을 통해 녹색실천 생활화 운동으로 깨끗한 안성 만들기자원 재활용의 탄소중립 실천으로 생명운동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발전과 살기 좋은 안성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 4월 12일 새마을지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운동! 3R자원재활용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폐기물 감량(Reduce) 2024 그린안성만들기 새마을대청소 발대식을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하였다.


한편, 안성시새마을회는 2011년부터 매년 폐자원을 수거해 지금까지 6,800여톤의 폐자원을 재활용했으며, 매년 전국 3R자원모으기 경진대회에서 우수 지회로 선정되는 등 탄소중립 실천 및 생명운동 실천을 전국에서 가장 잘하는 단체로 수범사례가 되고 있다.

 

유만곤 새마을회장은 마지막으로 지구 온난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이 시점에 새마을회가 더욱 발전하여 깨끗한 안성 만들기에 모두 함께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6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