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01 17:30:06
기사수정


안성시(시장 황은성)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녹색장터’가 6월 2일(목)에는 오전 10시~12시까지 일죽초등학교 강당에서, 6월 11일(토)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백성초등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나눔의 녹색장터’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 또는 교환하여 자원을 재활용하고 순환시키는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고) 성격의 나눔 장터이다.


시민․학생들이 스스로 의류, 장난감, 책, 잡화 등 다양한 물품들을 가지고 나와 물물교환 또는 판매하고, 기부물품은 저가로 판매하여 기부물품 판매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와 같은 뜻 깊은 곳에 쓰여지고 있다.


초등학교에서 열릴 어린이 녹색장터에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참여와 함께 학부모회는 김밥, 떡볶이, 국수, 파전 등 분식판매를, 학생들은 장돌뱅이로 참여하여 장난감, 책, 중고의류, 학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나만의 뱃지 만들기, 우드아트, 비즈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그린리더와 함께하는 CO2줄이기 약속나무만들기의 교육관을 운영하여 행사를 더욱 의미있고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버려지게 되면 쓸모없는 물품들이 나눔의 녹색장터에서 재활용․ 재사용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며, 학생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나눔의 녹색장터를 보다 체계적으로 전개하여 더 많은 안성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