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물은 소중해! ‘세계 물의 날’… 만정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에서 펼치는 생태환경교육 - 만정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유·초 합동 입학식 개최
  • 기사등록 2024-04-01 12:04:39
기사수정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물 관련 생태환경교육 진행

생활 속 물의 가치 및 물 보존의 중요성 교육

유아들이 생태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에 이바지

 

▲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만정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에서는 물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한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322세계 물의 날을 맞아 만정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에서는 물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한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먼저, 유아들은 물의 여행그림책을 통해 물이 어디에서 오는지 물의 순환에 대해 배우고, 일상생활 속 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물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또한, ‘세계 물의 날교육 영상 시청을 통해 환경기념일의 의미를 이해하고, 물 절약을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혔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하여 물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아들은 글과 그림으로 물 절약 실천 포스터를 제작하였고, 이를 화장실과 유치원 현관에 직접 게시하며 배움을 공유할 수 있었다.

 

만정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에서는 유아들이 만든 물 절약 실천 포스터가정에서 함께 실천하는 물 절약 약속판을 가정으로 배부함으로써 물 절약 실천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교사들은유아들과 함께한 세계 물의 날생태환경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배움을 공유하는 과정으로 생태시민에 한 발 더 다가간 것 같다. 지속적인 환경기념일 생태환경교육을 지원하여 만정 교육공동체가 탄소중립 실천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만정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유·초 합동 입학식 개최

 

▲ 만정초등학교(교장 정희진)는 2024년 3월 4일(월) 시청각실에서 유치원생 49명과 초등학교 신입생 117명을 맞이하며 따뜻한 박수와 축하로 유·초 합동 입학식을 개최했다.

한편 앞서 만정초등학교(교장 정희진)202434() 시청각실에서 유치원생 49명과 초등학교 신입생 117명을 맞이하며 따뜻한 박수와 축하로 유·초 합동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해주기 위해 교장(원장), 교감(원감), 교직원, 신입생과 신입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입학식은 개식사, 입학 선언, 교장(원장)의 동화선물, 교가 제창 등으로 이루어졌다.

 

정희진 교장(원장)은 신입생들에게 나의 첫 숨 너의 노래그림책 선물을 통해 혹등고래의 탄생과 여정을 이야기하며 아이들이 용기를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신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며 찾아오는 문화예술공연 매직 벌룬쇼를 관람하며 환영의 분위기를 느꼈다.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이 함께 즐거운 매직쇼를 관람함으로써 아이들은 두려운 마음을 떨치고, 즐겁고 행복한 신학기 생활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교직원 모두는 만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교훈(원훈)배우고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가치 아래 어린이들에게 의미 있는 배움이 일어나고 바른 인성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5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