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31 19:09:15
기사수정



공도도서관에서는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주민의 인문학 소양을 높이기 위해 '2016 인문독서 아카데미' 2차 운영강좌인 ‘우리 눈으로 보는 현대건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2016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총 4가지 주제로 20회 강연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는 ‘우리 눈으로 보는 현대건축’은 4가지 주제 중 두 번째 주제로서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19시 30분에 운영된다. 


이번 강연은 ‘현대 건축’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주기 위한 방법론적 강연으로 구성된다. 특히 ‘우리 눈(고전적 미의식)’을 통해 ‘현대 건축’을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고, 나아가 건축에 결집된 인문학적 본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상현 한옥연구소 소장은 서울시립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들어가면서 ‘집’과 인연을 맺었다. 그 후 ‘한옥’의 매력에 빠져 한옥연구가가 되었고 인문학 중심 한옥연구소를 설립하였다. 한옥한 개론서 《즐거운 한옥읽기 즐거운 한옥짓기》를 필두로 《이야기를 따라가는 한옥 여행》, 《인문학, 한옥에 살다》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했다.


‘우리의 눈’이라는 프리즘을 통해 다양한 인문학적 주제를 새로운 시각에서 풀어내는 데 능통한 수준에 오른 그는,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본인의 노하우를 배워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이번 강연은 성인 및 청소년 176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신청 접수는 5월 30일부터 모집 인원 마감시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및 전화(678 -3226) 접수 모두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www.apl.go.kr) 시립도서관 공도사서팀(☎678-322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