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30 13:29:36
  • 수정 2016-05-30 14:50:09
기사수정



안성시는 제21회 환경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제9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를 금석천변에서 시민 및 학생 약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는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환경파괴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물종들과 다가올 미래를 공동으로 준비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유광철 안성시의회 의장, 천동현 경기도의회 부의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다수가 참석해 기념식과 환경축제를 함께했다.




주요 행사로는 환경의날 기념식, 환경의날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환경사랑 자전거타기 대행진, 안성예술문화 공연, 산내들 환경 그림그리기대회, 금석천 환경사진전, 환경 OX 퀴즈 등 각종 환경체험부스 운영 등 환경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환경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UN이 제정한 세계 환경의날 및 안성시 제9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를 맞이하여 뜻깊은 자리를 준비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안성시는 보존 위주의 친환경 개발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2014년에는 환경부 그린시티 평가에서 전국 229개 자치단체 중 1위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올해에는 세계3대 환경상중 하나인 에너지 글로브 어워드 국가상(지구환경분야)에 응모 총177개국 150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경합에서 한국대표로 선정되었음”을 알렸다.





더불어 내년에는 “국제에너지 글로브 대회에 우리나라 대표로 진출하게 된다며 앞으로도 안성시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살기좋은 친환경 도시, 그린시티로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안성맞춤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 또한 우리 가정에서 에어컨 적정온도 유지, 안쓰는 플러그 뽑기, 물아껴쓰기 등 작은 실천에서부터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환경축제 김종열 상임회장은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모든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축제준비 및 늦은 저녁까지 축제가 깔끔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헌신 봉사한 시민단체, 자원봉사자, 공무원, 관계자들에게 심심한 찬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