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3 11:31:57
기사수정

안성소방서 질산암모늄 보관업체 신양메디슨방문

폭발성위험물(질산암모늄) 재난 사고 사전 방지 및 대비태세 마련

 

▲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지난 22일 안성시 양성면에 위치한 질산암모늄 보관업체인 신양메디슨에 방문하여 현장안전관리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지난 22일 안성시 양성면에 위치한 질산암모늄 보관업체인 신양메디슨에 방문하여 현장안전관리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일환으로 화재 등 열기 발생 시 폭발 위험성이 큰 질산암모늄 보관업체의 대해 특별히 진행됐다.

 

실제로 202084일 레바논 베이루트에서는 질산암모늄 폭발 사고로 인해 220명이 사망하고 7,500여명이 부상을 입은 바 있다..

 

이번 컨설팅을 주요 내용으로는 폭발성위험물(질산암모늄) 관련 위험물 사고 주요사례 전파 폭발성위험물 관리방법 및 누출시 대처방법 등 안전교육 실시 사업장 주변, 인근 차량 진입 및 소방용수시설 위치 확인 등 관계자의 소방안전 관련 의견 청취 등이다.

 

고경만 재난예방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질산암모늄 보관업체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화재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재난 위험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안성 관내의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80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