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7 16:53:25
기사수정

신청기간 : 2024. 02. 29.까지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저탄소농산물인증 지원사업참여자를 2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증대상 품목은 식량·채소·과수·특용작물 등 농산물 58개 품목이며, 신청대상은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친환경농산물인증(유기농무농약) 또는 GAP인증을 사전 취득하고 저탄소 농업기술(풋거름작물재배, 다겹보온커튼재배, 수막재배 등으로 비료, 유류, 전기등의 영농자재 사용량을 절감하는 기술)을 적용하여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경영체이다.

 

지원사업 참여 농가로 선정된 농업경영체는 인증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과 인증수수료 및 인증심사비용을 지원받게 되어 인증취득에 따른 비용부담은 없다.

 

저탄소인증 농산물은 현재 대형마트, 백화점, 친환경 전문매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농산물 브랜드 차별화 및 환경보호 운동 등에 의한 소비자 수요 증가로, 인증을 취득하는 농업인이 증가하고 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저탄소농산물인증은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윤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동시에 농가의 소득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인증제이다.”며 앞으로 저탄소농산물의 생산·소비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탄소농산물인증지원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업생산지원팀(031-678-2934)에 문의 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79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