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19 19:50:26
기사수정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는 특색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25일 11시부터 13시까지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창출하고 우리의 올바른 전통 식생활 문화정착과 확산에 힘쓰고자 전통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 전통시장에서 만나는 전통장 체험


이번 전통장 담그기 체험행사는 행사 장소를 전통시장에 마련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을 교육장소로 지정하여 재래 된장, 간장, 고추장의 우수성 및 제조 이론 간편한 고추장 만들기 체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센터 내에서 여성 농업인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전통 장류 및 장아찌 등 전통발효식품 가공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엔 센터를 벗어나 조금 더 가까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자 이번 체험행사를 추진하였는데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도와 호응도를 보고 일회성이 아닌 주기적인 전통발효식품 체험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배수옥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 시장에서 우리 농산물을 구매하고 구매한 농산물로 전통발효식품을 만들어 잊혀져가는 우리전통문화도 돌아보고 건강도 생각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더불어 미약하지만 안성의 물류가 흐르고 서민의 활기찬 삶이 느껴지는 생기 있는 전통시장으로 변모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체험행사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5월 20일까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생활자원팀 (☎678-3061~3)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76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