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12 18:22:16
기사수정

▲ 안성시는 전국 지자체 가운데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있다.


안성시는 2015년 전국 지방규제개혁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방규제개혁평가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15개 부처와 3개 경제 단체, 2개 연구원 등 20개 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했으며, 안성시는 전국 지자체 가운데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시상식은 지난 10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이뤄졌으며, 안성시는 부상으로 특별교부세와 공모 사업 가점 등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전체 지자체(광역17, 기초226)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안성시를 포함한 42개 광역·기초 자치단체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안성시는 현장맞춤형 규제해소를 통한 기업 규제 해결 및 농어촌정비법과 건축법 등의 개정으로 지역발전을 가로막고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과도한 입지 규제를 개선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시상에 앞서 안성시 규제개혁 우수사례는 ‘2015년 전국규제개혁 평가’에서 모범 사례로 발표되며 타 지자체로부터 공감을 끌어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은 안성시의 규제 개혁 의지를 확고히 표명한 것으로 앞으로도 기업 활동과 투자유치, 시민의 편의 증진을 위한 규제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7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