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1 06:20:36
기사수정

유희준, 김형기, 이봉재 작가-1115일부터 19일까지

박혜진, 염효란 작가-1121일부터 25일까지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한국미술협회 안성시지부는 안성지역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미술작가 5인을 선정하여 작가들의 다양한 창작품을 전시한다.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여섯 번째로 그 막을 열었다. 미술작가들의 릴레이전 형식으로 진행되는 전시는 11115일부터 19일까지 유희준, 김형기, 이봉재 작가의 전시가 진행되며, 2부 전시는 1121일부터 25일까지 박혜진, 염효란 작가의 작품이 안성맞춤아트홀 전시실에서 전시된다.

 

개인전 형식으로 펼쳐지는 전시회를 통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 작품을 보고 느끼면서 창의적 정신을 생산, 창출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여러 환경여건으로 지치고 힘든 상황에 처해 있는 시민들께 치유의 미술이 되었으면 한다고 장경애 회장은 전시취지를 밝혔다.

 

안성미술협회는 안성지역 미술작가들의 창작활동지원 프로젝트로 지역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안성의 작가들을 지원하여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경제적 여건으로 개인 발표의 기회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수준 있는 작가를 초청하여 개인전을 개최함으로써 작가들의 창작의욕을 높여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 이는 안성맞춤 아트홀 전시 운영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의 미술문화를 다양하게 전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안성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전시 형태를 망라하는 도큐멘트나 비엔날레를 계획하여 향후 안성의 문화예술을 대외에 홍보하고, 21세기 새로운 미술형식을 찾아갈 수 있는 배경이 안성에서 만들어지도록 미술 카운슬러와 평론가, 전문 기획자 및 창작자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부 오프닝은 155시 사생&휘호대회 시상식에 이어 530분에 진행되며 2부오프닝 역시 21530분에 진행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69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