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0 15:53:42
기사수정

 

▲ 평택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10월 26일, 11월 9일 지역보건의료기관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평택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1026, 119일 지역보건의료기관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간호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장애인 맞춤형 활동도우미 등 지역 내 보건의료복지기관 돌봄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정재휴 작업치료사, 김영은 물리치료사, 원종진 간호사의 강연으로 일상생활 활동교육(개인위생, 이동을 위한 자세변경) 보행보조기구 사용방법 와상환자의 관절가동범위운동법 돌봄근로자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방법 낙상방지를 위한 환경수정 낙상방지를 위한 안전한 근력강화운동 욕창방지 기구 관련 감염관리 등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요양보호사는 실제 현장에서 편마비 환자와 고관절 골절 환자를 종종 보는데, 교육의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런 역량강화 교육이 자주 열려, 종사자, 환자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으면 좋겠다.” 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강사로 나선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정재휴 작업치료사는 적절한 가정환경수정을 통해 환자 및 노인들이 최대한 독립적이고 안전하게 생활하는 것은 보호자 부담감소 및 환자의 사회참여와 삶의 질에 중요하다. 또한, 지역 내 돌봄 전문인력들이 보행보조기구 사용방법과 기능에 맞는 이동방법에 대해 알고 있다면 인력과 환자분들 모두의 안전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환자 및 노인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에 대한 당부를 하였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입원환자의 지역사회 조기 복귀, 동일질환 재입원율 감소 등을 목표로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지역책임의료기관-권역책임의료기관 재활전달체계 구축 등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69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