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1 14:06:51
기사수정

오는 10 14 “통해 총 백미 및 지원금회향

칠장사 경내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최효 잔치도 진행

 

▲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안성시의 대표사찰인 칠장사에서는 오는 1014(칠장사혜소국사 제969 주기 및 인목왕후 391주기 추모 다례재와 국보괘불재를 봉행 한다.

 

이날 오전 9시부터 봉행되는 추모 다례재는 칠장사 경내 야외특설무대에서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제50호 시련대령(범패의식)으로 막이 열리며삼귀의례 및 음성공양 등 법요식 후에 나눔 장학금 및 쌀 전달식의 순으로 진행된다특히 1130~13시까지 효잔치의 일환으로 정상급 국악 및 가요공연이 이어진다

 

칠장사는 신라시대에 창건되어 고려시대 혜소국사가 중창한 유서 깊은 사찰로 국보 제296호 칠장사오불회괘불탱보물 제983호 안성봉업사석불입상보물 제1256호 칠장사삼불회괘불탱보물 제1627호 인목왕후 어필 칠언시 등 수많은 문화재와 전설을 간직한 사찰이다.

 

찬란하게 꽃피웠던 안성 불교문화의 한 가운데에 있는 칠장사에서 마련한 이번 다례제 봉행은 혜소국사의 청빈한 삶과 평생 동안 실천해 온 나눔의 소통을 돌이켜보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또한평소 ‘나눔과 소통을 통한 향기로운 세상을 발원하기 위해 무료급식 등 나눔을 실행으로 옮기는데 앞장서온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은 이번 다례제를 통해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백미 및 후원지원금, 장학금 등을 회향하며 혜소국사의 나눔정신을 구현한다.

 

한편칠장사는 안성시 죽산지역을 중심으로 찬란하게 꽃피웠던 안성 불교문화의 한가운데에 서있는 천년고찰의 사찰로서 지역 내 무료급식장학금쌀지원 등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65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