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쓰레기 잡는 사냥꾼 “트래쉬버스터즈” 두 번째 테마, 다회용기 배달 “플라스틱 NO, 용기 YES” 로 운영
  • 기사등록 2023-09-26 13:17:18
기사수정

 

▲ 안성시 도시정책과에서는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시책의 일환으로 환경의 날 행사를 추진하였다. 25일 추진한 행사에서는 쓰레기 잡는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즈” 가 그 주인공이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 도시정책과에서는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시책의 일환으로 환경의 날 행사를 추진하였다. 25일 추진한 행사에서는 쓰레기 잡는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즈가 그 주인공이다.

 

이 행사는 지구를 지켜주세요이후 두번째 테마로 다회용기 배달 플라스틱 No, 용기 Yes” 용기 써주세요. 로 일회용품 사용 문제가 개인의 의지에 달려 있으며, 그것이 불편으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환경을 조성해 준다면 달라진다는 내용이다.

 

배달과 포장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일회용품 사용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일회용품 문제점과 일상의 편리함과 둘 중 어느 편에 손을 들어야 할까요?

 

여러분이 쉽게 쓰고 버리는 일회용품들은 단순히 지저분한 쓰레기 하나가 늘어난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오늘 버린 일회용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들을 정확히 알게 된다면 여러분들의 삶에 크고 작은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전용태 도시정책과장은 안성시 음식점 포장.배달 다회용기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한 배달의 민족, 배달 특급, 요기요배달 앱을 통해 한가위 추석 명절 전 직원들과 함께 다회용기 배달 음식을 접하면서 플라스틱 폐기물 배출량 감량과 온실가스 감축하는데 직원 한 사람 한 사람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63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