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06 12:35:03
기사수정

집중호우·폭염 비상근무 등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

 

▲ 안성시는 지난 8월 31일과 9월 5일 충북 증평군 일원에서 재난·재해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사기진작을 위한 워크숍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지난 831일과 95일 충북 증평군 일원에서 재난·재해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사기진작을 위한 워크숍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잦은 태풍과 집중호우, 여름철 폭염 등 비상근무 및 업무량 증대에 따라 공무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1기와 2기로 나눠 마련됐다.


70여명의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재난 및 트라우마를 주제로 한 강연과 산책, 힐링체험 등 직원 간의 화합 및 개인의 활력을 높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축산정책과에 근무 중인 한 공무원은 워크숍을 통해 그간의 바쁜 일상을 뒤로 하고 온전한 휴식과 여유를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공동체 의식과 결속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장병묵 시민안전과장은 올해는 유독,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재해 위험성이 커 공직자들의 업무 가중과 노고가 많았다, “앞으로도 공무원들을 위한 힐링 워크숍을 자주 마련해 스트레스 해소와 업무 효율성을 높여 시민을 위한 공직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60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