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17 13:12:13
기사수정

 

▲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 이하 센터)는 하반기 자립기술훈련으로 펫시터 자격 취득 과정을 진행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 이하 센터)는 하반기 자립기술훈련으로 펫시터 자격 취득 과정을 진행했다.

 

자립기술훈련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심화 직업 교육 및 전문 훈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격취득을 지원하고 자립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목표로 실시되며 센터 소속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된다.

 

23년도 하반기 자립기술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된 펫시터 자격취득과정은 안성시에 소재한 애니멀컴패니언에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애완견을 돌보는 기술을 배우며 행복감을 증진하고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반려견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이해함으로써 소통과 공감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펫시터자격과정에 참여한 청소년 이OO힐링이 되고 재미가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마다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박OO 청소년은 평소에 반려 동물에게 관심이 많아 현재 고양이를 키우는 상황인데 반려동물에 대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취업, 교육, 자격증 취득, 직업체험,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 꿈드림(031-647-6151)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58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