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28 20:21:48
기사수정

역지사지”-바나나꿔서 생각해보고! “부터 민원을 존중하고! “부터 변화해보자!

 

▲ 도시정책과에서는 청렴 조기정착을 위해 다함께 “바나나” 를 실천할 계획이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도시정책과에서는 청렴 조기정착을 위해 다함께 바나나를 실천할 계획이다.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상대방(민원인)에게 배려가 부족하거나 오해로 인하여 마음의 상처를 입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는 역지사지 바나나꿔서 생각해보고! “부터 민원을 존중하고! “부터 변화해보자! 청렴 정책의 일환으로 26일 결의대회 개최를 실시하였다.

 

김건모 핑계노래 가사처럼 지금도 이해할수 없는 그 얘기로 넌 핑계를 대고 있어 내게 그런 핑계를 대지마 입장 바궈 생각을 해봐 니가 지금 나라면은 넌 웃을수 있니역지사지를 쉽게 풀이하면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라는 뜻이지만 에티켓이 없는 사람에게 매너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처럼 역지사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각종 인.허가시 조직문화에서 관행이라는 이름으로 원칙과 절차만을 따지지 않고 민원인의 처지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바나나라는 결의대회를 추진하게 되었다.

 

전용태 도시정책과장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와 가장 가까운 내부고객인 직원의 마음도 헤아려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기본적인 친절뿐만 아니라 직원을 위한 배려하는 청렴 인식개선에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56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