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03 16:41:55
기사수정

박민식 장관 김학용 의원의 헌신으로 창설 62년만에 국가보훈부 승격

김학용 의원 보훈의 위상 제고와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위해 힘쓸 것

 

▲ 김학용 의원(국민의힘, 경기 안성시)이 3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김학용 의원(국민의힘, 경기 안성시)3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에는 평소 바쁘신 의정활동도 불구하고 보훈에 대한 깊은 이해와 헌신으로 창설 62년 만에 국가보훈부가 승격을 했다보훈의 위상제고와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에 공헌 바가 크므로 감사의 뜻을 담아 이 패를 드린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김학용 의원은 지난해 9, 여야의원 44명의 공동 서명을 받아 국가보훈처를 부()로 승격하는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고, 그해 10월에는 17개 중앙보훈단체장들과 함께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가보훈부 승격 필요성에 대해 피력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들이 반영돼 올해 2월 국회 본회의에서 보훈부 승격 법안이 통과되었고, 65일 정식으로 국가보훈부가 출범하게 되었다.

 

박민식 장관은 감사패를 수여하면서 국가보훈부로의 격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신 김학용 의원님께 감사드린다“‘영웅을 기억하는 나라로 국가유공자가 대우받을 수 있는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는데 국가보훈부가 더욱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학용 의원은 보훈부 승격 법안을 대표발의한 의원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대한민국 보훈의 위상 제고를 위해 국가보훈부와 함께 힘쓰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54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