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8 16:36:57
기사수정

장애인복지시설 신축 등 안성 현안 사업에 속도

 

▲ 김학용 국회의원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김학용 국회의원(국민의힘, 경기 안성시)은 안성 현안 관련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2억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장애인복지시설 신축사업 8억원 환경미화원 대기실 개선사업 7억원 재난상황감시를 위한 지능형 CCTV 구축사업 7억원 등이다.

 

장애인복지시설 신축사업은 공도읍 마정리 대림동산 내 총사업비 약 87억원을 들여 지상3층 규모로, 장애인의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단기거주시설, 직업재활시설 등을 신축한다. 이번 국비 확보로 시의 재정부담을 줄여, 사업 진행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환경미화원 대기실 개선사업은 환경미화원의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해 총사업비 약 9억원을 들여 북부구역인 양성면과 동부구역인 죽산면에 위치한 대기실을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부족한 사업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안성은 외곽에 산지가 많지만 산불 관련 감시장비가 부족하고, 노후화된 실정이다. 초기 재난 상황을 즉각 감지할 수 있는 지능형 CCTV 구축사업이 이번 국비 확보로 추진이 가능해져 재난 예방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김학용 의원은 안성시청과 시의회 관계자들과 함께 사업 발굴을 하고, 행정안전부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오며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에 매진해왔다.

 

김학용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안성시민의 복지와 안전을 위한 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함께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53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