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아 부탁해! 이상고온을 활용한 시설재배지 토양소독 - “농업인상담소 토양 환경 패키지 시험연구사업 추진 ”
  • 기사등록 2023-06-15 11:53:01
기사수정

 

▲ 안성시 농업인상담소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 면 7개 지역의 시설 재배지를 대상으로 토양소독과 염류 제거를 위한 토양소독 패키지 재배 기술 시험연구사업을 추진한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 농업인상담소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 면 7개 지역의 시설 재배지를 대상으로 토양소독과 염류 제거를 위한 토양소독 패키지 재배 기술 시험연구사업을 추진한다.

 

안성시 시설 재배지는 10년 이상 오래된 시설 재배지가 많아 염류 축적 및 선충과 같은 토양 병해충으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부분의 농가는 잘못된 토양소독 방법으로 농약을 남용하거나, 토양소독을 하여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농업인상담소에서 토양수분을 활용한 토양소독 방법을 지도하고, 올해는 염류 제거 재배 기술을 추가하여 토양 환경 패키지 시험연구사업을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장은 오랜 기간 재배된 시설하우스 토양 때문에 염류장해와 이상기후로 작물에 많은 병해충 발생이 예상되어, 지역 농업인상담소에서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추진하는 토양소독 패키지사업은 농가들의 소득과 생산량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내년(2024)에도 토양소독 패키지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사업 신청 등 궁금한 사항은 읍면동별 농업인상담소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52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