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12 16:34:05
기사수정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플랫폼 치안 구현

 

▲ 안성경찰서(서장 이상훈)는 심각한 사회문제인 마약의 심각성을 보다 쉽게 알리고 예방하기 위해 인기 웹툰작가 ‘긍씨(6.5만 팔로워)’와 원팀을 결성하여 마약예방 웹툰을 제작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경찰서(서장 이상훈)는 심각한 사회문제인 마약의 심각성을 보다 쉽게 알리고 예방하기 위해 인기 웹툰작가 긍씨(6.5만 팔로워)’와 원팀을 결성하여 마약예방 웹툰을 제작했다.

 

4부작으로 구성된 이번 웹툰은 마약류 의약품 종류, 중독 위험성, 2차 범죄, 처벌, 신고대처방안, 치료지원안내등의 내용을 만화로 알기 쉽게 풀어냈다.

 

해당 웹툰은 안성경찰서 홈페이지SPO인스타그램, 경기남부경찰청 SNS(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웹툰작가 긍씨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남부경찰청 산하 31개 경찰서에 배포되어 교육자료로 활용 중이다.

 

웹툰을 접한 시민들은 댓글을 통해 어리다는 이유가 범죄의 대상이 되면 안됩니다. 이런 홍보 좋네요.”, “아이들한테 예방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상훈 안성경찰서장은 경찰활동 기준점은 선제적예방적이 되어야 한다. 단속과 검거도 중요하지만, 마약의 유해성을 먼저 알려 예방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명웹툰 작가와 협업(거버넌스)을 통해 제작된 웹툰으로 보다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마약의 심각성과 대처법을 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51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