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08 14:31:48
기사수정



▲ 안성관내 중학교에서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있다.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아동들에게 올바른 성의식과 긍정적인 가치관 확립을 위해 ‘찾아가는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은 폭력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해 마련된 사업으로 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 소속 전문강사가 어린이집 및 학교를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나이를 불문하고 성폭력이 일어나는 현실에서 우리 아동에게 올바른 성의식과 긍정적인 가치관 확립을 위해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및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실시하며, 예방교육 위주로 진행되고 연령 등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한 동영상, PPT,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실시하고 있다.


특히, 관내 중학교 한 학생은 “교육받기 전에는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은 대충 듣는 시간이라고 생각했는데 매년 교육을 받으며 그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강력한 법과 제도도 필요하지만 폭력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을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이 더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폭력 예방교육에 참석한 안성시 가족여성과 관계자는 “최근 아동 성폭력은 폭행이나 협박에 의해서 발생하기 보다는 유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4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