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21 12:55:09
기사수정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420()부터 54()까지 2주간 2023년 안성 문인 지원사업의 참여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년 안성 문인 지원사업은 안성지역 문학 활성화를 위한 안성 문학 진흥사업의 일환이다. ·소설·아동문학 분야별로 1명씩 올해의 안성 문인을 선정하여 홍보하고, 이들을 강사로 하여 시민 대상 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김지은 시인, 박강산 소설가, 정유선 아동문학가가 선정되어 연계 토크콘서트와 순회전시를 진행하였으며, 8주간 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수강생 문집 생각하는 즐거움을 발간하였다. 활발히 활동 중이지만 홍보 기회가 부족했던 안성의 신진 문인들은 이 사업을 통해 자신을 알리고 시민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지원 문인의 참여 자격은 ·소설 분야 등단 10년 이내, 아동문학 분야 등단 15년 이내의 신진 문인 중 안성지역과의 연관성을 증명할 수 있고, 6~8월 중 문학 강의 운영이 가능한 자이다. 현재 국고 지원사업에 참여 중이거나 신분이 공무원인 자, 공공기관에 소속되어 있는 자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문학관 관계자는 지난해 선정된 문인과 수강생들이 모두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어준 덕분에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도 문학을 사랑하는 안성 문인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안성시 박두진문학관(031-678-2466~7)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44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