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06 15:15:00
기사수정

43일부터 농협에서 출생연도별로 무상교통카드 발급 중

자비로 교통카드 충전 후 버스 이용 / 분기별로 이용요금 환급

 

▲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어르신의 이동권 보장과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이 지난 4월 3일부터 시작되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어르신의 이동권 보장과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이 지난 43일부터 시작되었다.

 

시행 첫날인 43일에는 관내 농·축협 37개 지점에서 총 1,123명의 어르신이 교통카드 발급을 신청하며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에 대한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이 드러났다.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만65세 이상의 안성시민이며, 시내버스 이용 요금을 월80회까지 안성시에서 지원한다. 안성 관내에서 시내버스를 탑승한 경우, 관내는 물론 관외에서 하차한 경우도 이용요금이 지원된다. 다만 광역버스 등 시내버스가 아닌 경우 지원이 되지 않으며, 시내버스라도 관외에서 탑승한 경우에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

 

안성 관내의 농·축협 및 농협은행 전 지점에서 무상교통카드(경기도 G-PASS 카드)를 발급 중이며, 시행 초기 신청자가 대거 몰리는 경우 혼잡 및 방역 문제가 우려되어 421일까지 3주간은 출생 연도에 따른 신청일이 지정되었다. , 1939년 이전 출생자는 언제든지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424일부터는 출생 연도와 관계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발급받은 무상교통카드는 카드 발급 시 자동충전을 신청하거나 편의점 또는 농협 자동화기기(ATM)에서 자비로 충전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버스 탑승시는 물론 하차 시에도 단말기에 무상교통카드를 반드시 접촉해야만 무상교통 지원이 가능하다.

 

카드 이용 내역을 시에서 분기별로 검증 및 정산하여 매 분기의 익월 말(1, 4, 7, 10)부터 지정된 농협 계좌로 이용요금을 환급하게 된다.

 

김보라 시장은 누구나 경제적 부담 없이 대중교통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 무상교통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버스를 타고 더 많이, 더 편하게 외부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지정된 방문일에 꼭 농·축협을 방문하시어 무상교통 카드를 발급받으시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문의처

- 사업내용 관련 : 안성시청 교통정책과 (031-678-0754~5)

- 카드 신청, 발급 및 분실 관련 : 농협 고객센터(1588-2100)

- 카드 충전, 이용 및 환불 관련 :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43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