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05 11:50:48
기사수정

송정보건진료소 운영 정상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건강증진 사업 재개

 

▲ 안성시보건소 송정보건진료소는 그동안 코로나19 대응 업무 지원으로 소원했던 건강증진 사업을 재개하고 운영을 정상화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 송정보건진료소는 그동안 코로나19 대응 업무 지원으로 소원했던 건강증진 사업을 재개하고 운영을 정상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118일 전문인력이 고정 배치되면서 2월 주민 건강조사를 바탕으로, 3월부터 수요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모이고(GO!) 활동하고(GO!) 건강올리고(GO!)’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취약지역 맞춤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 중 하나인 이번 사업은 걷기활동을 기반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집단 마을 걷기 활동, 매주 수요일 아침 9시 쓰레기도 줍고 걷기도 하는 그린플로깅 활동, 평상시에는 개별적으로 걷기를 실천한 뒤 자율적으로 활동판에 출석 체크를 하면서 건강을 모니터링하는 신체활동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참여 주민 이모씨(서운면, 66)그동안 코로나19로 마주 보며 같이 활동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모여서 운동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즐겁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인지를 알았다며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표했다.

 

또한 보건진료소 관계자는 친숙한 운동인 걷기 활동은 쉽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지만 바른 자세로 걷는 것은 쉽지 않다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올바른 걷기 방법 및 걷기 운동 생활화를 위하여 본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모이고(GO!) 활동하고(GO!) 건강올리고(GO!)’ 프로그램은 신체활동을 원하는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고,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송정보건진료(031-672-938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42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