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16 17:02:25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는 16일 AW웨딩컨벤선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내빈 26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16AW웨딩컨벤선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내빈 263명이 참석한 가운데 2회 의용소방대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정부가 의용소방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자 20214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안성의용소방대는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구성된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의 소방업무를 보조하는 단체로서 31개대 631여명으로 화재, 구조, 구급현장에서 소방업무를 보조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줄뿐만 아니라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심폐소생술 교육, 산불화재 안전지킴이 등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 활동 중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렬 시의회의장, 양운석 도의원 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하고 표창장을 시상했다.

 

유공자 표창으로는 김장수 미양남성의용소방대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그 외 72명이 소방청장, 도지사, 도의회의장, 국회의원, 시장, 시의회의장, 서장, 연합회장 표창을 받았다.

 

안성소방서 김범진 서장은 안성 지역 곳곳의 안전관리와 자원봉사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의용소방대원분들의 노고와 봉사 정신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40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