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7 14:16:56
기사수정

 

▲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는 안성 독립운동의 역사를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유물 및 자료 기증 캠페인 ‘드림(Dream)’을 펼친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는 안성 독립운동의 역사를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유물 및 자료 기증 캠페인 드림(Dream)’을 펼친다.

 

드림(Dream)’은 기증의 순화어로, 기증을 통해 자료를 확보하여 더 나은 문화적 혜택을 시민과 청소년에게 드리다’, ’(바라는 일을)꿈꾸다라는 모티브로 시작되어 매년 진행되고 있다.

 

기증대상은 안성 독립운동 및 3.1운동 관련 자료 안성의 근현대사 자료 그밖에 기념관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료(사진·음원·영상 자료 포함)들을 대상으로 연중상시 기증을 받으며, 독립운동가의 유품(자서전, 회고록, 편지 등) 및 훈장 등이 이에 해당된다.

 

한편 유물 및 자료 기증 캠페인 드림(Dream)’을 통해 2019독립유공자 최재석 선생의 건국훈장(애족장)6, 2020독립유공자 안기봉 선생의 대통령표창, 2021독립유공자 윤영삼 선생의 건국훈장(애족장), 2022독립유공자 이치순 선생의 대통령표창 기증이 이루어졌으며, 기증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기증에 참여할 수 있다.

 

기증받은 유물과 자료는 전시·연구·교육 자료 등으로 활용되며, 보존처리를 필요로 하는 유물 및 자료의 경우 복원 수리 및 영구 보존을 통해 관리된다. 또한 기증자에게는 감사패 및 기증서를 수여하며, 시민들과 기증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도록 명패와 핸드프린팅을 제작하여 기증자 예우 공간 드림(Dream)’에 전시한다.

 

기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69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