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7 14:15:31
기사수정

 

▲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2월 15일(수)부터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문학관 운영을 함께할 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215()부터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문학관 운영을 함께할 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자료 정리 보조 환경 정비 행사 운영 보조이다. 올해 새롭게 운영되는 자료 정리 보조는 박두진의 주요 작품을 디지털화하는 활동이고, ‘환경 정비는 박두진문학관의 실내외 환경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활동이다. ‘행사 운영 보조는 작년과 같이 문학관 행사의 체험 부스 운영을 돕는다.

 

자료 정리 보조환경 정비봉사의 활동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주말 및 공휴일이며, 모집인원은 오전/오후 1명씩이다. ‘행사 운영 보조모집은 행사 진행 시에 별도 공지하며, 모집인원 또한 행사 규모에 따라 정한다. 활동 참여자는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4시간의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한편, 박두진문학관은 지난 2022년에도 전시안내, 체험행사 운영 보조,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3개 분야의 자원봉사를 운영하였으며, 안성시 자원봉사센터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2 경기도 우수 수요처에 선정된 바 있다.

 

문학관 관계자는 지난해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활동 덕분에 문학관 관람객과 행사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올해에도 안성의 문화와 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1365 자원봉사 포털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6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