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4 16:42:12
기사수정

 

▲ 국립한경대학교와 국립한국복지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회 전국 장애·非장애 대학생 창업경진대회가 지난 2월 7일부터 2월 10일까지 3박 4일간 제주도에서 진행되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국립한경대학교와 국립한국복지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회 전국 장애·장애 대학생 창업경진대회가 지난 27일부터 210일까지 34일간 제주도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25개 협력대학과 교육부, 창업진흥원,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등의 후원기관, 카카오, 우아한형제들 등 후원기업이 함께 참여한 대규모 행사이다.

 

또한 전국 54개 대학에서 총 239명이 신청하여 약 2.41의 경쟁률을 나타내었다. 이 중 총 34개 신청팀을 대상으로 팀 소개와 창업아이템을 평가하여 최종적으로 35개 대학교 20개팀 1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해당 행사는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팀을 이루어 기업가정신과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의 차이를 존중할 수 있는 사회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개최되어왔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분야별 창업특강 및 창업멘토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한 창업 아이템 구체화 IR발표 준비 등이 있다.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은 “31일 출범을 앞둔 한경국립대학교의 대표 브랜드 사업으로 전국 장애·비장애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를 선정하고 매년 대회를 개최하여 대학을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성기창 한국복지대학교 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에게는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비장애 대학생들은 다양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6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