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4 11:50:33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오는 3월 1일(수)부터 31일(금)까지 상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은 관련기사와 관계없음)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오는 31()

부터 31()까지 상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인수공통전염병인 광견병을 예방하고자 관내 반려동물에 대하여 상·하반기 연 2회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접종대상은 안성시민이 기르는 동물등록이 된 생후 3개월 이상의 개와 고양이이다.(고양이는 동물등록여부 관계 없음)

 

예방접종은 지정 동물병원 7(행복한동물병원, 쿨펫동물병원 안성점, 안성동물의료센터, 웰니스동물병원, 쿨펫롯데마트안성점, 일죽종합동물병원, 함께오래동물병원)에 백신을 공급하고, 접종을 원하는 시민은 반려동물과 함께 지정동물병원을 방문하여 접종시술비 5천원을 부담하면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한편, 특정한 사유로 지정동물병원을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할 읍면동사무소에서 백신을 수령 후 수의사를 통해 접종할 수 있으며, 자가접종은 법으로 금지되어있다.

 

광견병은 감염 동물로부터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이나 사람에게 전파되는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 1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이에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하여 반드시 접종기간 내에 반려동물에 대한 광견병 예방접종을 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6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