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3-22 18:55:04
기사수정


안성시 상수사업소에서는 22일 안성시수돗물평가위원회 및 직원 50여명 참석한 가운데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안성시가지 일원에서 ‘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가현취수장, 안성강 일대에서 쓰레기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안성 강의 수질을 깨끗이 보전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병행하여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생활속의 물절약 의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단지 1,000부를 캠페인 당일 시민들에게 배부하였고, 사전에 읍면동에도 3,000부 배부와 17개소에 물 아껴쓰기 프랭카드를 게시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물 사랑과 물 절약 실천의식을 일깨울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고 물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은 날로 심각해지는 세계 물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1992년 11월 제47차 유엔총회에서 지정 선포한 날로서 올해 공식주제는 Water and Jbs(물과 일자리)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