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0 10:04:16
기사수정

법률 개정안 및 정책발언 등 평가해 선정최혜영 의원 2년 연속 1

최혜영, “의정활동 중 장애인 정책 더 꼼꼼히 챙길 것

 

▲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 지난 19일 ‘올해의 장애인정책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 지난 19올해의 장애인정책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장애인정책 우수의원은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지난 1년간 국회 내 장애인정책 관련 발언이나 법률 제개정 등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제도개선과 정책 수립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선정하는 것으로, 최혜영 의원은 2021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수상자로 정해졌다.

 

최혜영 의원은 장애인정책 관련 발언을 한 13인의 국회의원 중 총 38번으로 최다를 기록했고, 질적 항목 역시 11.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애 관련 법안 발의 또한 대표발의 7건 등의 실적이 반영되어 종합평가 결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올해 국정감사에서 최혜영 의원은 장애인 학대 발생 거주시설 대상 처벌 강화 및 정부보조금 환수 촉구, 정신장애인 지역사회 회복 체계 구축, 장애인 일자리 사업 관리 강화 및 직무 개발, 장애인 가족돌봄 부담 완화 필요성 등을 지적했다. , 장애 관련 주요 법안으로 장애인 권리 신장 정책의 근거가 되는 장애인권리보장법안과 여성장애인의 교육, 안전, 건강권 등 보장 및 지원과 관련한 장애여성지원법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장애인 기본권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수상자로 선정된 최 의원은 정부당국에 의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리가 보장은커녕 오히려 훼손되는 가운데 정책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쁨보다는 책임감을 더 막중하게 느낀다면서 장애인 당사자로서 느끼는 문제의식을 토대로 입법과 예산, 정책질의 등을 통해 장애인 기본권 보장과 권리증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1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