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4 12:27:27
기사수정

공익활동 함께 공유하고, 즐기자 공유누리

 

▲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은 지난 12일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공익센터)에서 공익활동 지원사업과 공익활동가 견학·교육 등 쉼지원사업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공익활동 함께 공유하고, 즐기자 ‘공유누리’」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은 지난 12일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공익센터)에서 공익활동 지원사업과 공익활동가 견학·교육 등 쉼지원사업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공익활동 함께 공유하고, 즐기자 공유누리를 개최했다.

 

공익활동 지원사업 및 공익활동가 견학·교육 등 쉼지원사업은 공익활동지원센터가 개소된 이후 안성시에서 최초로 진행한 공익사업으로 시민사회단체와 활동가 등 공익활동에 관심있는 시민과 공동체가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유누리에서는 공익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활동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발전 방향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익활동가 견학·교육 등 쉼지원사업에 참여한 안성맞춤시장회 고병순 팀장은 선진지 견학과 역량강화 교육 수료 등의 성과를 발표하며, “이번 지원사업은 활동가에게 에너지가 되었으며 내년에도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개인적으로 나만 알고 싶은, 그러나 모두가 알아야 할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이 내년에 단체와 활동가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익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다함께돌봄센터는 “‘우리는 찐친()’이라는 공익활동사업을 진행했는데,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다문화 아이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기쁘고, 내년에도 이 사업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오늘 참석해 주신 활동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안성시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부족한 점도 있었겠지만 활동가 여러분이 안성시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시민사회단체와 활동가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활동가 양성 교육, 공익활동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1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